건강정보

사람에게 있어서 아침은 하루를 시작하는 첫단계이기 때문에 다른 시작보다 상쾌하게 시작하는 것이 그날 하루가 좋아집니다.
하지만 사소하게 할 수 있는 나쁜습관들로 부터 이런 아침을 망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으며 과연 어떤 사소한 습관들이 나의 아침을 망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침에 시끄러운 알람소리로 눈을 뜬 후에 잠을 조금 더 자는 행동은 아침을 시작하는 최악의 행동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먼저 몸이 수면 패턴으로 다시 돌입하기 때문에 다시 잠에서 깨어날 때 한층 더 심한 피곤함을 느끼게 되며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는 대신에 시간에 쫓겨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가 있어 처음 알람이 울린다면 다시 눕지말고 그대로 일어나서 완전히 몸을 일으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잠들기전까지 스마트폰을 만지고 알람시계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장시간 스마트폰을 보는 시간이 많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눈을 피로하게 만들고 신체에 스트레스를 줄 수 있으며, 부정적으로 하루를 시작 할 수있습니다.

 

또한 아침의 스킨케어가 그날의 화장상태를 좌우 하는데요 시간이 없다고 보습에 신경쓰지 않고 색조화장만 열심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침에도 자기전과 같이 스킨케어에 힘을 써야하는데 파운데이션은 연하고 얇게 펴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일어나자 마자 진한 커피 한 잔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소화기관에는 그리 좋지 않은 일입니다.
에너지를 전달하는 것이 목적인 신체는 커피가 들어옴이 영양보다는 스트레스로 해석되는 일이 많아 곧바로 건강한 식단을 먹지 않을 경우에는 여러가지 좋지 않은 행동들이 나올 수 있기에 아침 일찍 커피를 마시는 것 보다는 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몸에는 더 좋으니 알아두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