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건강한 피부를 가꾸기 위한 가장 간단한 방법은 피부에 좋은 음식들을 찾아 먹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미용 제품이 첨단기술과 접목되면서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지만 가장 효과적인 피부관리 방법은 올바른 생활습관과 식습관에 있으니 잘 알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베리류 식품은 풍부한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가장 이상적인 식품입니다.

 

블루베리나 딸기에는 엘라그산이 함유되어 있느데 이는 주름의 주요 원인인 콜라겐 파괴 및 염증 반응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C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피부노화에 가장 좋은 식품입니다.

견과류는 포화지방이 적고,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돼있습니다.

 

또한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는데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크초콜릿의 주원료인 카카오의 플라바놀 성분은 뇌 혈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며, 뇌졸중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고,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줄여주고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베타글루칸은 항암 효과뿐만 아니라 면역세포 반응을 활성화시키고 백혈세포 생산을 자극함으로써 면역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그리고 석류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강장제가 함유되어 있으며 석류의 항산화 물질때문에 여드름을 일으키는 염증에 대항하며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런 식품들을 자주 챙겨 먹는다면 피부에 일어나는 노화를 막는데 큰 도움이 되니 잘 알아 두고 나중에 사용하는 것이 정말로 중요하니 기억하거나 따로 정리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