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우리는 레몬을 흔히 수퍼푸드라고 부르지만 레몬에게 있어서 이 이름은 겸손한 이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요리에 풍미를 더하여 줄 뿐만이 아니라 건강한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기에 이에 대햐서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감귤류 과일에는 강력한 면역 보조제인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식단을 통해 비타민C를 섭취해야만 합니다.

 

비타민C는 바이러스 세포의 핵산을 공격하고 박테리아를 제거함으로 사람의 면역체계에 큰 도움이 되며 감기 지속 시간을 줄이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레몬의 강한 산성은 치아 미백과 구취제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오랜 시간을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치아가 약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레몬에는 구연상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여되어 있기 때문에 몸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구연산이 노폐물을 제거해주기 때문인데, 이 외에도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천식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 레몬으로 된 주스를 마셔왔습니다.
천식에 대한 주스의 효능 뒤에는 비타민C와 항산화 물질이 숨어 있었으며 면역 시스템을 향상시켜 천식 발작을 유발하는 외부 요인에 대한 저항력을 강화시키고 폐호흡을 도와주고 있으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철분은 혈액이 세포에 산소를 운반하고 정기적인 세포 기능을 위한 에너지를 생성하게 만들기에 필수적인 영양소 입니다.
레몬에서 발견되는 구연산과 비타민 C는 식물 기반 식품에서 발견되는 비헴성 철분의 흡수를 촉진시키기에 셀러드등을 먹을때 레몬즙을 뿌려서 먹는다면 아주 큰 도움이 되니 알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