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 면책사항 - 치아보험가입조건

QnA

치아보험 면책사항

admin02 2018.04.17 18:08 조회 수 : 34

치아보험에는 면책기간이 있을 수 있으니까 가입하고 바로 보장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낭패를 보는 일도 생기기도 합니다.
진단없이 그냥 가입할 수 있는 치아보험에 면책기간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면책기간은 90일에서 180일정도 됩니다.
보존치료는 90일인데 보철치료는 180일처럼 보장내용에 따라서 면책기간이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질병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치료가 아닌 경우에도 면책사항으로 보장받지 못하는데요.
치아교정, 치아미백 등은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이고 질병치료가 목적인 진료가 아니므로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면책기간에 대해서 더 이야기하자면 상품마다 면책기간이 다를 수 있으므로 가입할 때 꼼꼼히 따져보고 준비해야합니다.

 

이러한 치아보험은 면책기간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내용에 대해서 보험가입 전 잘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면책기간은 보험가입 후 180일인데 이 기간동안에는 치아보험으로 보장받지 못하기 때문에 이러한 내용을 잘 기억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치아보험 가입 전 약관을 잘 확인하여 이런 사항에 대해서 참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따로 감액기간이 있기도 한데 이 기간에는 절반 정도의 금액만으로 보장이 되는 시기여서 충분히 보장받지 못할 우려가 있으므로 면책기간만 살펴볼 게 아니라 감액기간도 제대로 찾아봐서 기억해놔야 합니다.

보통 감액기간은 면책기간보다 더 긴 2~3년 정도입니다.